진정한 자유를 찾아서.

anthon.egloos.com

포토로그




Sunless Sea 5 - 사관: Longshanks Gunner / Tryst(밀회) 하는 법 - Sunless Sea

꺼라위키 링크


Longshanks Gunner(꺽다리 사수)는 게임 시작시 과거로 거리의 부랑아 (A street urchin)을 골랐을 경우 자동으로 얻는 사관이다.
기본 사관이 다 그렇듯 이녀석은 무력을 단 1만 올려주고 스토리 라인도 어딘가에 데려다주면 끝이기 때문에 새로운 사관을 얻게되면 바로 버려지는 편이다

Long shank라는 단어는 요즘에는 쓰이지 않는 옛날 단어지만 다리가 길다는 뜻이다.
(실제로 이 게임을 하다보면 시대상을 반영해서인지 낯선 단어나 프랑스어들이 엄청나게 나온다)

초상화를 보면 전혀 키가 커보이지 않지만 그래도 귀여우니 아무래도 좋고
게임 내 최상급의 외모를 자랑하니 스크롤 내리기 전에 한번씩 보고가자.

설정상 이녀석은 거리의 부랑아로 자란 주인공과 함께 자란 친구로, 말투도 걸걸하고 사투리도 좀 있는 편이다
왜 주인공과 같이 바다에 나왔는지 물어보도록 하자

Khan's shadow(칸의 그림자)!
"마치 Zee(바다)를 휙휙 오가는 것 같지 않겠음까? 아무도 뭔가 시키지도 않고 내쫓지도 않을검다. 키가 좀 크니 말임다. 저는 Officer(사관)으로서 열심히는 할 거지만 저를 그 그림자 해안에 처박아 주십쇼. 그래주시면 Captain(선장)님을 영원히 잊지 않을검다."

칸의 그림자는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버려진 배들이 모여 만들어진 곳으로, 이름에 런던과 적대국가인 칸국의 이름이 들어가긴 하지만 일종의 자유구역같은 곳이다.
보아하니 이녀석은 런던에서의 생활에서 벗어나 자유를 원하는것 같다.

이득이 되는 이별
"고백할게 하나 있슴다. 사실 예전에 오래된 시장에서 부업을 좀 했었음다. 근데 배타고서는 안했고 동료들 물건도 절대 안훔쳤음다. 믿어주십쇼 선장님!" 그녀는 윙크했다. "근데 이 항구나 저 항구나, 여기는 해먹을게 많슴다. 고맙슴다."

그녀는 천에 싼 단단한 것 같은 물건들을 건네주고 휘파람을 불며 짐을 짊어졌다. 그리고는 울타리를 뛰어넘어 녹슨 증기바지선들의 땅으로 향했다. 그렇게 그녀는 떠났다.

스토리는 여기서 끝이다. 허무하긴 하지만 기본 사관들은 상기했듯 다 어디론가 데려가면 거기서 스토리가 끝난다.
보상도 좀 있긴 하지만 좀 플레이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것들뿐이기 때문에 계속 데리고다녀도 문제는 없다.

참고로 이 게임에는 밀회(Tryst)라는 시스템이 있다.
일부 사관에게 고백하고 지극히 개인적인... 시간을 가짐으로써 공포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까놓고 말해 좋게 말해 밀회지 사실상 불륜이기 때문에, 나중에 런던에 처자식이 생기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사수에게 고백해보자
사관에게 고백할때는 일정 이상의 능력치가 필요하다
이 관계는 한 번에 한명밖에 유지가 안되고, 고백하고 나면 다른 사관들의 고백 선택지는 비활성화된다.

꺽다리 사수에게 고백한다
"옥상에서 지내곤 할 때부터 항상 좋아했어."
[포수의 삶은 섬세함과는 거리가 멀지요. Iron(무력)이 Veils(모략)보다 20이상 높은지 먼저 확인하십시오.]

난잡한 더미
당신은 웃고있는 그녀를 침대로 옮기고, 서로 최선을 다해 웃음을 참았다.(Officer(사관)과의 업무에 애로사항이 생길 것이 뻔하기 때문에 Crew(선원)들이 엿듣지 않게 하기 위함이었다.) 포수는 곧바로 당신에게 달라붙었고, 이윽고 지쳐버린 그들은 곯아떨어졌다.
[바다에서 포수와 갖는 밀회는 terror(공포) 수치를 상당량 줄여줍니다. 하지만 항구에서 애인이 생긴다면, 그들도 아마 알게 되겠죠.]

아 너무 귀엽다
읽기만해도 아빠미소가 절로 나온다
고백하고난 뒤 밀회를 위해 신호를 보내면 바다에 있을 때 랜덤 이벤트로 할 수 있게 된다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고 항해하다가 잊을만 하면 나온다

이런 식으로 때가 되면 오른쪽 아래에 배너가 뜬다.
클릭하면 밀회를 할지, 이 관계를 끝낼지 고를 수 있다.

밀회를 하고나면 공포가 20 감소한다
빡세게 플레이해야되는 초반에 공포 20정도면 상당한 수치다

밀회관계를 끝내는 선택지는 대상을 바꾸거나 해당 사관을 잃게 될 경우 그 전에 반드시 써야 한다.
꺽다리 사수를 포함한 많은 사관들은 스토리 진행중에 떠나거나 죽게 되는데,
밀회관계를 해제하지 않고 떠나보내면 내가 아는 한 이번회차에서 당신은 영원히 미망인으로 남게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